|

[¸ñÂ÷]
¡á Ã¥À» ³»¸ç
°í´Ù¸£¿Í °¼ö¿¬, ±×¸®°í ¿¹¼úÀÇ ºÒ¸ê¿¡ ´ëÇÏ¿© ¡ª ¾ÈÄ¡¿ë
¡á [ƯÁý] Àå ·ó °í´Ù¸£¸¦ Ãß¾ÓÇϸç
°í´Ù¸£¿¡°Ô °æ¹è¸¦ – ±è °æ
Àå ·ó °í´Ù¸£ÀÇ ¸»°ú öÇÐ – ¿ÁŸºê ¶ó¸£¸¶³Å ¸¶Å×·Õ
ÀúÇ×ÇÏ´Â ¿µÈÀÎ, Àå ·ó °í´Ù¸£ – ±â ½ºÄ«¸£ÆäŸ
¿µÈ »ç¿îµå, ¿À½ºÄ«»óÀÇ ¡®º¸ÀÌÁö ¾Ê´Â ¼Õ¡¯ - ÆÄ½ºÄ® ÄÚ¶óÀÚ
Àå ·ó °í´Ù¸£°¡ ÀüÇÏ´Â <»ç¶ûÀÇ Âù°¡> - Çʸ®ÇÁ ¶óÆ÷½º
°í´Ù¸£¿¡ ´ëÇØ ¾Ë°í ÀÖ´Â µÎ¼¼ °¡Áö °Íµé – ±è°æ¿í
---- °í´Ù¸£¿Í ÆÄ¸®
¡á [Æ÷Ä¿½º] ±¹°¡ÁÖÀǸ¦ ³Ñ¾î
¾î¶»°Ô ¡®Ä¡¾È À¯Áö¡¯°¡ ¹®ÈÀÇ µ¿ÀǾ µÇ¾ú³ª? - ¿¡ºí¸° ÇÇ¿¡¿¹
ÀÎÁ¾Â÷º°ÀÇ »Ñ¸®, ÀúÇ×ÀÇ ¹®Á¦ – ¹Ù¹Ù¶ó J.ÇÊÁî ¿Ü
À±µ¿ÁÖ, ±èÇÐö, ±è¼®¹üÀÇ ±¹ÀûÀº ¾îµðÀΰ¡? - ÀÌÇýÁø
°ÅÀå À׸¶¸£ º£¸®¸¸ °¨µ¶À» ºñÆÇÇÑ ¡®º¸ ºñ´õ¹ö±×¡¯ - Çʸ®ÇÁ Æä¸£¼Õ
¼¼°è ¿©¼º¿îµ¿»ç¸¦ ºû³½ »çȸÁÖÀÇ ÇÒ¸Åµé – Å©¸®½ºÆ¾ °íµå½Ã
»ç¸¶ÅÍ( )Á·, ¡®Áß±¹¸ù¡¯ÀÇ ¾îµÎ¿î À̸é - ÇÁ·¹µ¥¸®Å© ´Þ·¹¾Æ
¹é³²ÁØÀÇ ±â¹é: »õ·Î¿î ´Ù´ÙÀÌÁò Á¤½Å°ú <´Ù´ÙÀͼ±> - ±è½Ã¾Æ
¡á [ÀλçÀ̵å]
¹®½Å(Moon Shin): ¡®¿ìÁÖ¸¦ ÇâÇÏ¿©¡¯ Àü½Ãȸ - ±è½Ã¾Æ
¹®È¿¹¼ú°èÀÇ ¿Ö°î・ÆíÁý・Ç¥Àý ³í¶õ ¡ª ±è¹ÎÁ¤
¸Å´º¾óÀº ¾ø´Ù - Àå¾Ö ¿¹¼úÀ» ¸¸³ª´Â ¹ý - ¾ç±Ù¾Ö
Àι®ÇÐÀÇ ¿øÃµ ¡ºÃ¢¼¼±â¡» À̾߱â 1 - ±èâÁÖ
¡á [À½¾Ç]
¼îÆØ, Ä®·ç½Ã(Kalush), ±×¸®°í ³ªºñ -Ã־籹
´µ¾Ó½ºÀÇ ´µ¾Ó½º¿¡ ´ëÇÏ¿© – ´Ï´Þ ŸÀ̺ñ
¡á [½Ã³×¸¶]
¿µÈ·Î ±â·ÏÇÑ ÀüÀïÀÇ Âü»ó – ¿¤·» À̺» ¸Þ³ë
<Å¥¾î>, »ìÀÇÀÇ º¸Æí¼º¿¡ ´ëÇÑ À帣Àû ޱ¸ – À̼ö¿ø
¡á [¹«¿ë]
Åʰí, Á¤Ä¡¿Í ÃãÀ» – Àå·çÀÌ ¸Í°¥·Õ
º¸¸£Ç콺°¡ »ç¶ûÇÑ ÅʰíÀÇ ºñ±ØÀû ¸®µë - ¾Ë¸®¿À»þ ¹ßµå ¶óÁ¶ºê½ºÅ°
¡á [±¹Á¦]
°Ýµ¿ÇÏ´Â ¾ÆÇÁ¸®Ä« Çö´ë¿¹¼ú - Ä«·Ñ¸° ·ç½Ã
¡á [¹ÙÄ®·Î·¹¾Æ]
¿¹¼úÀû ½ÇõÀÌ ¼¼°è¸¦ º¯È½Ã۴°¡? ¡ª ¸£¸ùµå ÆíÁýºÎ
[ÃâÆÇ»ç ¼Æò]
¿µÈ Àü¹®°¡°¡ ¾Æ´Ï´õ¶óµµ ¿µÈ¸¦ ÁÁ¾ÆÇϽô µ¶ÀÚºÐÀ̶ó¸é ¾ó¸¶ Àü Çâ³â 91¼¼¿¡ ¾È¶ô»ç·Î »îÀ» ¸¶°¨ÇÑ ±×
°¡ ¿¹¼ú¿µÈÀÇ °ÅÀåÀ̶ó´Â »ç½ÇÀ» Àß ¾Æ½Ç °ÍÀÔ´Ï´Ù.
Á¦27ȸ ºÎ»ê±¹Á¦¿µÈÁ¦¿¡¼´Â ¸¹Àº ¿µÈÀεéÀÌ ´©º§¹Ù±×ÀÇ ¼±µÎÁÖÀÚÀÌÀÚ ¹Ý¼¼±â µ¿¾È ¹«¼öÇÑ °ÉÀÛÀ» ¿¬Ãâ
ÇÑ °í´Ù¸£ °¨µ¶À» Ã߸ðÇϰí, ±×ÀÇ ÀÏ´ë±â¸¦ ´ãÀº ´ÙÅ¥¸àÅ͸®¸¦ »ó¿µÇß½À´Ï´Ù.
°í´Ù¸£´Â 1960³â µ¥ºßÀÛ '³× ¸Ú´ë·Î ÇØ¶ó'(Breathless)·Î ´ëÁß¿µÈ¿¡ Çõ¸íÀ» ÀÏÀ¸Å°¸ç ¼¼°è¿¡¼ °¡Àå Ȱ·Â
ÀÖ°í µµ¹ßÀûÀÎ ¿¬Ãâ°¡·Î ¿ì¶Ò ¼¸ç ÇÁ¶û½º ´©º§¹Ù±×¸¦ À̲ö µ¶Ã¢Àû '¾ÓÆÎ Å׸®ºí'·Î Æò°¡¹Þ¾Ò½À´Ï´Ù.
<Å©¸®Æ¼Å©M> 3È£´Â ¡®°í´Ù¸£¡¯ ƯÁýÀ» ¸¶·Ã, ±¹³»¿Ü ÇÊÀÚ°¡ ¼¼°è ¿µÈ»ç¿¡ ±â¿©ÇÑ °í´Ù¸£ÀÇ ¿µÈöÇаú ÀÛ
ǰ¼¼°è, ±×¸®°í ¿µÈ°è¿¡ ¹ÌÄ£ ¿µÇâ µîÀ» ÁýÁß Á¶¸íÇÕ´Ï´Ù. ¶ÇÇÑ, ±¹°¡¶ó´Â À̸§ ¾Æ·¡ ÀÚÇàµÇ´Â Æø·ÂÀÇ ±Ù
¿øÀÎ ¡®±¹°¡ÁÖÀÇ¡¯¸¦ ´Ùä·Ó°Ô Áø´ÜÇÕ´Ï´Ù. Ä¡¾ÈÀ¯Áö¸¦ ºùÀÚÇÑ ±¹°¡ÀÇ È¾Æ÷, ÀÎÁ¾Â÷º°ÀÌ ±¹°¡ÁÖÀÇÀÇ ¿ïŸ¸®
¿¡¼ ÀÚÇàµÈ Æø·ÂÀ̶ó¸é, ±¹ÀûÀ» ¶Ù¾î³Ñ¾î Àηù¾Ö¸¦ ³ë·¡ÇÑ ¿¹¼ú°¡µéÀÇ ÀúÇ×°ú ¿©¼ºÀÇ ÇØ¹æÀ» À§ÇÑ ¼±°¢ÀÚ
µéÀÇ ÅõÀïÀº ±¹°¡ÁÖÀǸ¦ ¶Ù¾î³ÑÀ¸·Á´Â ¼þ°íÇÑ Çå½ÅÀ̶ó ÇÒ ¼ö ÀÖ½À´Ï´Ù.
À̿ܿ¡ <Å©¸®Æ¼Å©M> 3È£´Â ÁÖ¿ä ÀïÁ¡À¸·Î, µé·ÚÁî, ¿¤¶÷¹®ÀÚ, ¹®È¿¹¼ú°è¿¡ ¸¸¿¬ÇÑ Ç¥Àý, Àå¾Ö ¿¹¼ú, â¼¼
±âÀÇ Àι®ÇÐÀû ÇØ¼®, ±×¸®°í ¼îÆØÀÇ »îÀ» ´Ù·ç°í, ¿¤¸®ÀÚº£½º ¿©¿ÕÀÇ ÀÏ´ë±â¸¦ ´ãÀº <´õ Äý>, »ìÀÇÀÇ º¸Æí
¼ºÀ» ޱ¸ÇÑ <Å¥¾î>¿¡ ´ëÇÑ ¸®ºä¸¦ °ÔÀçÇÕ´Ï´Ù.
¾Æ¿ï·¯, 2022³â ÇÁ¶û½º ¹ÙÄ®·Î·¹¾ÆÀÇ Àι®»çȸ°è¿ ³í¼úÁÖÁ¦ÀÎ ¡®¿¹¼úÀû ½ÇõÀÌ ¼¼°è¸¦ º¯È½Ã۴°¡?¡¯ÀÇ
¸ð¹ü´ä¾ÈÀº ¿¹¼úöÇп¡ ´ëÇÑ °¡Ä¡ ÀνÄÀ» ´ÙÁö´Â »çÀ¯ÀÇ ½Ã°£ÀÌ µÉ °ÍÀ¸·Î ±â´ëµË´Ï´Ù.
3È£ÀÇ ¹ßÇàÀÎ ´ë´ãÀÚ´Â ÃÖ±Ù °¡Àå ¿Õ¼ºÇÏ°Ô È°µ¿ÇÏ¸ç ¡®¿µÈ¥À» Àϱú¿ì´Â ¿¬ÁÖÀÚ¡¯·Î Æò°¡¹Þ´Â ¹ÙÀ̿ø®´Ï½º
Æ® ±è´Ù¹Ì·Î, ¹ÙÀ̿ø° ½Åµ¿¿¡¼ ÃÖ¿¬¼Ò ¼¿ï´ë À½´ë ±³¼ö°¡ µÇ±â±îÁö ±×ÀÇ ±ØÀûÀÎ »î°ú ¿¹¼ú ¼¼°è¸¦ µé¾î
º¾´Ï´Ù.
[Ã¥ ¼ÓÀ¸·Î]
¡°<¿ì¸®´Â ¾ÆÁ÷ ¿©±â¿¡ ÀÖ´Ù(Nous sommes tous encore ici)>¿¡¼ °¨µ¶ ¾È¸¶¸® ¹Ì¿¡ºôÀº ³ª¿¡°Ô ¡®°íµ¶Àº °í
¸³ÀÌ ¾Æ´Ï´Ù¡¯¶ó°í ¸»ÇÑ Çѳª ¾Æ·»Æ®ÀÇ ±ÛÀ» ÀÐ°Ô Çß´Ù. °íµ¶ ¼Ó¿¡¼ ¿ì¸®´Â °áÄÚ ¿ì¸® ÀÚ½ÅÇÏ°í¸¸ ÀÖ´Â °Í
Àº ¾Æ´Ï´Ù. ¿ì¸®´Â Ç×»ó Çϳª·Î¼ µÑÀÌ µÇ¸ç, ¿ì¸®´Â ¿À·ÎÁö ´Ù¸¥ »ç¶÷µéÀ» ÅëÇØ¼, ±×¸®°í ±×µé°ú ÇÔ²² ÀÖ
À» ¶§¿¡¸¸ Çϳª°¡ µÈ´Ù.¡±
-Àå ·òÅ© °í´Ù¸£, ¿µÈ°¨µ¶
¡°°í´Ù¸£ÀÇ 1960³â´ë´Â ¾î¶®À»±î? ¾Ë·© º£¸£°¥¶ó(Alain Bergala)ÀÇ ÃÖ±Ù ¸íÀú¸¦ ÅëÇØ ¿ì¸®´Â ±× ½Ã´ë¸¦ µ¹
¾Æº¼ ¼ö ÀÖ´Ù. 1960³â´ë´Â ÀþÀº ¿µÈ°¨µ¶ÀÌ´ø °í´Ù¸£°¡ ´ç´ëÀÇ °üÇàÀ» µµ¹ßÀûÀ¸·Î ±ú¶ß¸®´Â ³î¶ó¿î ½Ã±â
´Ù. °í´Ù¸£´Â ½Ã°¢Àû ¼»çº¸´Ù´Â ´ë»ç¸¦, ¿¬Ã⺸´Ù´Â ij½ºÆÃÀ» ¿ì¼±½ÃÇß´ø ´ç½Ã ¡®ÇÁ¶û½ºÀûÀΡ¯ ¿µÈÀÇ Æ¯
¡À» ±úºÎ½¥´Ù. ±âÁ¸ ¼ö»ç¹ý°ú ȯ»óÀû È¿°ú¸¦ ±ú°í, °´°üÀû ½Ã¼±À¸·Î ÄݶóÁÖ, º¯Çü, ÀÎ¿ë °°Àº ÆíÁý ±â¹ý
À» °áÁ¤ÀûÀΠâÀÛ ¿ä¼Ò·Î Ȱ¿ëÇØ Çö´ë ¿µÈ¸¦ ÀçâÁ¶Çß´Ù. °¡Àå ³î¶ó¿î Á¡Àº Çü½ÄÀûÀ¸·Î´Â ´ë´ãÇÏÁö¸¸ ¼Á¤
ÁÖÀÇ(<°æ¸ê>)³ª ³¶¸¸ÁÖÀÇ(<¹ÌÄ¡±¤ÀÌ ÇÇ¿¡·Î>)¸¦ ¹èÁ¦ÇÏÁö ¾Ê¾Ò´Ù´Â »ç½ÇÀÌ´Ù. °í´Ù¸£´Â °øÇãÇÑ Çü½ÄÁÖÀÇ¿¡
ºüÁö±â´ÂÄ¿³ç »ç½ÇÁÖÀÇ ¿µÈÀÇ ¿ì¿ù¼ºÀ» º¸¿©Áá´Ù.¡±
- ±â ½ºÄ«¸£ÆäŸ, ÀÛ°¡
¡°°í´Ù¸£´Â ´ÙÀ½°ú °°ÀÌ °í¹éÇÑ´Ù. ¡°¿µÈÀÇ Á¦¸ñÀº ¹«¾ð°¡¸¦ ¾Ï½ÃÇÏ´Â ¸Ó¸®¸»ÀÌ´Ù. ¿µÈ´Â »ç¶û¿¡ ´ëÇØ ²÷
ÀÓ¾øÀÌ ³íÀÇÇÑ´Ù. »ç¶û°ú »ç¶ûÀÇ ºÎÀç, Ä¿ÇÃÀÇ Åº»ý°ú À§±â, µ¿°Å, ¸ðµç Ä¿ÇÃÀÇ ÇöÀç-°ú°Å, Èæ¹é-Ä÷¯, ±â
¾ï-±â¾ï»ó½Ç, ÆòÈ-ÀüÀï, ´ÙÅ¥¸àÅ͸®-ÇȼÇ, À¯-¹«, ¼ô-¸®¹ö½º ¼ô, Çൿ-¹ÝÀÀ ±×¸®°í ³²-¿©¡¤¡¤¡¤¡¤¡¤¡¤. »ç
¶ûÀÇ Âù°¡´Â ¹Ù¾ß¸£ ºÎºÎ, Æ®¸®½ºÅÁ°ú ÀÌÁ¹Æ®, ¿¡±Û¶ûƾ°ú Æä¸£½º¹ß ±×¸®°í ¿¡µå°¡¸¦ ÅëÇØ ¸ðµç Ä¿ÇÃÀÇ ¹«
¾ð°¡¿¡ ´ëÇØ ¸»ÇÑ´Ù. ±×¸®°í ¿¡µå°¡´Â ±âÂ÷¿ª¿¡¼ ÇÑ ¿©ÀÚ¸¦ ã´Â´Ù. ¡®Å« ´«À» °¡Á³°í, ±¹°¡¿¡ ´ëÇÑ ÁøÂ¥
°ßÇØ¸¦ Ç¥ÃâÇÒ ÁÙ ¾Æ´Â¡¯ ¿©ÀÚ¿´´Ù. Àå·ó °í´Ù¸£ÀÇ »õ·Î¿î ¿µÈÀÇ Á¦¸ñÀº ¸Ó¸®¸»ÀÌ ¾Æ´Ï¶ó °á°úÀÌÀÚ ¿¼è
´Ù. ¡±
- Çʸ®ÇÁ ¶óÆ÷½º, ±âÀÚ
¡°³» »ý°¢¿¡ »ç¸£Æ®¸£´Â ½ÇÁ¸À̶ó´Â ±×ÀÇ »çȸÀû Á¶°ÇÀ» Æ÷±âÇÔÀ¸·Î½á Çõ¸íÀû Áö¼ºÀ¸·Î¼ÀÇ ¿ªÇÒÀ» Çõ¸íÀû
À¸·Î ¼öÇàÇÏÁö ¾Ê¾Ò´Ù. ÇÁ·Ñ·¹Å¸¸®¾Æ´Â »ç¸£Æ®¸£°¡ ±× ƯÀ¯ÀÇ ¼³µæ·Â ³ÑÄ¡´Â Áö¼ºÀ¸·Î, ÇÁ¶û½º ±¹¿µ ź±¤È¸
»ç(les Houillères de France)¸¦ °ø°ÝÇϰí, Ç÷κ£¸£¿Í ÀÌ ´Üü¿¡ ´ëÇØ ±ÛÀ» ½è´Ù´Â »ç½ÇÀ» ¾Ë¾Æ¾ß ÇÑ´Ù.
¿Ö ÇÑ ³²ÀÚ°¡ ÇÏ·ç 24½Ã°£ Áß 10½Ã°£À» Ç÷κ£¸£¿¡ ´ëÇØ, 3½Ã°£Àº ź±¤È¸»ç¿¡ ´ëÇØ ±ÛÀ» ¾²¸ç °°Àº ½Ã°£À»
¿¬¼âÀûÀ¸·Î º¸³»´Â°¡. ÇÁ·Ñ·¹Å¸¸®¾Æ°¡ »ç¸£Æ®¸£ÀÇ ÀÌ·± ÇàÀ§¿¡ ²À ¹Ý´ëÇÒÁö´Â ¸ð¸£°ÚÁö¸¸, ±× »ç½ÇÀ» ¾Ë ÇÊ
¿ä°¡ ÀÖ´Ù.¡±
- Àå ·òÅ© °í´Ù¸£, ¿µÈ°¨µ¶
¡°°í´Ù¸£¸¦ Çʼö ÅØ½ºÆ®·Î °øºÎÇÑ ½Ã³×ÇÊ Æò·Ð°¡³ª °¨µ¶ÀÌ ¼Ó¼Ó µîÀåÇÏ¸ç º»°ÝÀûÀÎ ÄÚ¸®¾È ´º ¿þÀ̺갡 ½Ã
À۵ƴÙ. ¿µÈ¸¦ öÇаú Àι®ÇÐÀ¸·Î °øºÎÇÑ ´ëºÎºÐÀÇ ½Ã³×ÇÊ ¿µÈÆò·Ð°¡´Â ¹°·Ð °í´Ù¸£ÀÇ Á¤Ä¡Àû ¼ºÇâÀ̳ª
ÁÖÁ¦ ÀÇ½Ä»Ó ¾Æ´Ï¶ó ±×ÀÇ ¿µÈÇü½Ä¿¡ ´ëÇÑ ½ÇÇèÀû µµÀüµµ ÀÚ¿¬½º·´°Ô ¹Þ¾ÆµéÀ̰í È®ÀåÇÏ´Â ÀÏ·ÃÀÇ ½Ã³×ÇÊ
°¨µ¶µé, ¿¹ÄÁ´ë ¹ÚÂù¿í, ºÀÁØÈ£, ·ù½Â¿Ï, ±èÁö¿î, È«»ó¼ö °¨µ¶ µîÀÌ ±× ¿¹´Ù. À̵éÀº ¸ðµÎ ¿µÈ Æò·Ð°ú ¿µ
Ⱥм® ´É·ÂÀ» °®Ãá ¿µÈ°¨µ¶À̶ó´Â °øÅëÁ¡ÀÌ ÀÖ´Ù.¡±
- ±è°æ, ¿µÈÆò·Ð°¡
[ÀúÀÚ¼Ò°³]
±â ½ºÄ«¸£ÆäŸ Guy Scarpetta
ÀÛ°¡. ¡º L¡¯Age d¡¯or du roman¼Ò¼³ÀÇ È²±Ý±â¡»(Grasset, Paris, 1996), ¡ºPour le plaisirÄè¶ôÀ» À§ÇÏ
¿©¡»(Galimard, Paris, 1998), ¡ºVariations sur l¡¯érotisme¿¡·ÎƼÁòÀÇ º¯ÁÖ¡»(Descartes et Cie, Paris,
2004), ¡ºLa Guimard ±â¸¶¸£¡»(Galimard, ÆÄ¸®, 2008)ÀÇ ÀúÀÚ.
¿ÁŸºê ¶ó¸£¸¶³Å ¸¶Å×·Õ Octave Larmagnac-Matheron
ÀÛ°¡
ÆÄ½ºÄ® ÄÚ¶óÀÚ Pascal Corazza
±âÀÚ
±è¹ÎÁ¤
Áß¾Ó´ë ¹®¿¹Ã¢ÀÛÇаú ±³¼ö. 'ÇÑ »ç¶÷ÀÌ ÇÑ ±ÇÀÇ Ã¥'À̶ó´Â »ý°¢À¸·Î ¹®Çаú ¹®È, âÀÛ°ú ºñÆòÀ» ºÐÁÖÈ÷ ¿À
°¡¸ç ³ª¸¸ÀÇ À帣¸¦ ¸¸µé±â À§ÇØ ¿½ÉÈ÷ ±ÛÀ» ¾²°í ÀÖ´Ù. Àú¼·Î ¿¡¼¼ÀÌ ¡º¾ð´Ï°¡ ÀÖ´Ù´Â °Ç Á» ºÎ·¯¿î
°É¡»(2021), µå¶ó¸¶ºñÆòÁý ¡º´ç½ÅÀÇ ¹ãÀ» À§ÇÑ µå¶ó¸¶»ç¿ë¹ý¡»(2020) µå¶ó¸¶À̷м ¡º´ç½ÅÀÇ »îÀº ¾î¶² µå
¶ó¸¶Àΰ¡¿ä¡»(2018), ³íÇÈ¼Ç ¡ºÇÑÇö¹ÎÀÇ ºí·¢½º¿þ±×¡»(2018), ¼Ò¼³Áý ¡ºÈ«º¸¿ë ¼Ò¼³¡» (2016) µîÀÌ ÀÖ´Ù.
Çʸ®ÇÁ ¶óÆ÷½º Philippe Lafosse
±âÀÚ
±è°æ
¿µÈÆò·Ð°¡
ÀÌÇýÁø
¼¼¸í´ëÇб³ ±³¾ç´ëÇÐ ºÎ±³¼ö. ´ëÁßÀ½¾ÇÆò·Ð°¡. Çѱ¹¿Ü±¹¾î´ëÇб³ öÇаú¸¦ Á¹¾÷ÇÏ°í ±¹¾î±¹¹®Çаú¿¡¼ ¹Ú»ç
ÇÐÀ§¸¦ ¹Þ¾ÒÀ¸¸ç, µµÄì¿Ü±¹¾î´ëÇаú µµÄì´ëÇп¡¼ ¿¬±¸¿øÀ¸·Î °øºÎÇß´Ù. 2013³â Á¦6ȸ ÀÎõ¹®ÈÀç´Ü Ç÷§
Æû À½¾ÇºñÆò»ó¿¡ ´ç¼±µÆ´Ù.
±è½Ã¾Æ KIM Sun nyeo
ÆÄ¸® 3´ëÇÐ ¹®Çйڻç. ¿¬¼¼´ë ¸Åü¿Í¿¹¼ú¿¬±¸¼Ò Çмú¿¬±¸±³¼ö. ¼¿ïµðÁöÅдëÇб³¿¡¼ ±×¸²Ã¥¿¡ ´ëÇØ °¡¸£Ä¡
°í ¹®Çаú ¿¹¼ú, ±×¸²Ã¥ ¸Åü¸¦ ³Ñ³ªµé¸ç ±ÛÀ» ¾´´Ù. ¡º±â°èÀÏ±î µ¿¹°Àϱ ¡º¾Æµ¨¶óÀ̵塻 ¡º¿¡¹Ð¸®¿Í ±«
¹°ÀÌ»¡¡» ¡º¼¼»ó¿¡¼ °¡Àå ±ÍÇÑ È¹°¡» ¡º¾ö¸¶¡» ¡º¿À´ÃÀº ¼ö¿µÀåÀϱî?¡» µîÀ» ¹ø¿ªÇß´Ù.
¾ç±Ù¾Ö
¸íÁö´ë ¹®¿¹Ã¢ÀÛÇаú Á¶±³¼ö. ±ØÀÛ, µå¶ó¸¶Åͱ×, Æò·ÐÀ» º´ÇàÇÏ¸ç ±Ø Ã¢ÀÛ¿¡ Âü¿©Çϰí ÀÖ´Ù. 2016³â ¹æ¼ÛÆò
·Ð»óÀ» ¼ö»óÇß´Ù. ±â¾ï°ú ¿ª»çÀÇ ±æÇ× ¹× ¹®ÈÀÇ Á¤Ä¡¼º ¼öÇ༺¿¡ °ü½ÉÀ» µÎ°í ±ÛÀ» ¾´´Ù.
Å©¸®½ºÆ¾ °íµå½Ã Kristen R. Ghodsee
Ææ½Çº£´Ï¾Æ ´ëÇÐ ·¯½Ã¾Æ¡¤µ¿À¯·´Çаú ±³¼öÀÌÀÚ, ¡®ÀηùÇÐ ´ëÇпø ±×·ì(Graduate Group of Anthropology)¡¯
ÀÇ ¸â¹ö. ÁÖ¿ä Àú¼·Î ¡ºPourquoi les femmes ont une meilleure vie sexuelle sous le socialisme ¿Ö ¿©¼º
Àº »çȸÁÖÀÇ Ã¼Á¦¿¡¼ ´õ ³ªÀº ¼º»ýȰÀ» ´©¸®´Â °ÍÀϱ(Lux, 2020)°¡ ÀÖ´Ù.
Ã־籹
°ÝÆÄÆ®³Ê½º ´ëÇ¥ °â °æÁ¦»ê¾÷±â¾÷ ¿¬±¸ Çùµ¿Á¶ÇÕ ÀÌ»çÀå
±èâÁÖ
ÇÑ½Å´ë ½ÅÇкΠ±³¼ö. È÷ºê¸®¾î¿Í ±¸¾à¼º¼¸¦ °¡¸£Ä£´Ù. ¶øºñ Ç츣¸¸ »þ¾Ë¸¸À¸·ÎºÎÅÍ À¯´ë±³¸¦ ¹è¿ü´Ù. À¯´ë
±³ÀÇ Àбâ ÀüÅë°ú ÇØ¼®À» Àι®ÇÐÀûÀ¸·Î Ç®¾î³»´Â ±ÛÀ» ¾²°í ÀÖ´Ù.
À̼ö¿ø
Àü³²´ëÇб³ ±³¼ö. ¿µÈÇÐÀÚ °â ¹®ÈÆò·Ð°¡·Î ¿¹¼ú¼º°ú Àüº¹¼º¿¡ °ü½ÉÀ» µÎ°í ±ÛÀ» ¾´´Ù.
´Ï´Þ ŸÀ̺ñ Nidal Taïbi
ÀÛ°¡
¿¤·» À̺» ¸Þ³ë Hélène Yvonne Meynaud
¿µÈ°¨µ¶
Àå·çÀÌ ¸Í°¥·Õ Jean-Louis Mingalon
¿¬Ãâ°¡, ÇÁ¸®·£¼ ±âÀÚ. °øÀú¼·Î ¡ºDictionnaire passionné du tango ¿Á¤Àû ÅÊ°í »çÀü¡»(Editions du
Seuil, 2015)ÀÌ ÀÖ´Ù.
¾Ë¸®¿À»þ ¹ßµå ¶óÁ¶ºê½ºÅ° Aliocha Wald Lasowski
ÀÛ°¡. Àú¼ ¡ºÁ¦ÀÓ½º º»µå¿¡ °üÇÑ ´Ù¼¸ °¡Áö ºñ¹Ð¡», Max Milo, ÆÄ¸®, 2020.
Ä«·Ñ¸° ·ç½Ã Caroline Roussy
ÇÁ¶û½º ±¹Á¦°ü°èÀü·«¿¬±¸¼Ò(IRIS) ¼±ÀÓ¿¬±¸¿ø
¸¶¸®¾Æ ÁÖ¾Ó ºê¸±·¬Æ® Maria João Brilhante
¸®½ºº» ´ëÇб³ ¿¬±ØÇаú ±³¼ö
¾ÆÀÌ´Ù ÀºÀÚÀÌ Aïda N¡¯Diaye
ÇÁ¶û½º öÇÐ ±³¼ö
¾ÈÄ¡¿ë
<Å©¸®Æ¼Å©¿¥M>¹ßÇàÀÎ. Àι®ÇÐÀÚ °â ¿µÈÆò·Ð°¡·Î ¹®ÇС¤Á¤Ä¡¡¤¿µÈ¡¤½ÅÇÐ µî¿¡ °üÇÑ ±ÛÀ» ¾´´Ù. ESG¿¬±¸¼Ò
ÀåÀ¸·Î Áö¼Ó°¡´É¼º°ú »çȸåÀÓÀ» ÁÖÁ¦·Î Ȱµ¿ÇÏ¸ç °°Àº ÁÖÁ¦·Î »çȸ¿Í ¼ÒÅëÇϰí ÀÖ´Ù.
[Ã¥¼Ò°³]
<Å©¸®Æ¼Å© M>Àº ºñÆòÀÇ Á¾¸»½Ã´ë¿¡ ¹®È¿¹¼ú ºñÆòÀÇ ºÎÈïÀ» ²Þ²ß´Ï´Ù. ºñÆòÀº ÀÛǰÀ» Á¤ÀÇÇÏ°í ±× °¡Ä¡¸¦
ºÐ¼®ÇÏ¸ç ÆÇ´ÜÇÏ´Â ÀÏÀÔ´Ï´Ù. ºñÆòÀº ÀÛǰ°ú ÀÛ°¡¸¦ Æò°¡ÇÏ´Â ±âÁØÀÌ µÇ¸ç, ±× ±âÁØÀº °ú°ÅÀÇ ÀÛǰ°ú ÀüÅë
¿¡¼ °¡Á®¿ÀÁö¸¸, ±× ±âÁØÀº ½Ã´ë¸¶´Ù ´Ù¸£¸ç ºñÆòÀÇ ÁØ°ÅÆ² ÀÚü°¡ ºñÆòÀÇ ´ë»óÀÌ µÇ±âµµ ÇÕ´Ï´Ù.
½É¹Ì¾ÈÀûÀÎ ¿ä¼Ò°¡ ´ÙºÐÇÑ ¹®È¡¤¿¹¼ú ºÐ¾ß¿¡¼ ºñÆòÀº ÀÛ°¡ Á¤½ÅÀÇ ¹ÌÀû ÀÚ±ØÁ¦·Î¼, ³Ã¼ÒÀûÀÌ¸ç ºÎÁ¤Àû
ÀÎ ºñ³°ú ´Ù¸¨´Ï´Ù. ÇÏÁö¸¸, ¿ì¸®´Â ºñÆò ºÎÀçÀÇ ½Ã´ë¿¡ »ì°í ÀÖ½À´Ï´Ù. ¿µÈ, ¿¬±Ø, ¹ÂÁöÄÃ, ¹Ì¼ú, °ø
¿¬, ¼Ò¼³, ½Ã µî ¹®È¿¹¼ú Ȱµ¿ÀÌ ³ÑÃijªÁö¸¸, ºñÆòÀº °ÅÀÇ ¾ø°í, »ó¾÷±¤°í¿Í Áï¹°ÀûÀÎ SNS ´ñ±Û¸¸ÀÌ ³ÑÃÄ
³³´Ï´Ù.
ºñÆò ¾ø´Â ¹®È¿¹¼úÀº ÀÚÄ© ¿ì¸®ÀÇ ´«°ú ÀǽÄÀ» ¸Ö°Ô ÇÒ ¼ö ÀÖ½À´Ï´Ù.
<Å©¸®Æ¼Å© M>Àº Àνİú »çÀ¯ÀÇ ÀåÀ» ³ÐÇô ºñÆòÀÇ ¸£³×»ó½º¸¦ Ȱ¦ ¿¾î Àç³¢·Á ÇÕ´Ï´Ù. <Å©¸®Æ¼Å© M>´Â <¸£
¸ùµå µðÇ÷θ¶Æ¼Å©> Çѱ¹¾îÆÇÀ» ¹ßÇàÇØ¿Â ¸£¸ùµåÄÚ¸®¾Æ°¡ Å׸¶º° ¹«Å© °è°£Áö <¸¶´Ï¿¡¸£ µå ºÎ¾Æ¸£> Çѱ¹¾î
ÆÇ¿¡ ÀÌ¾î ¼¼ ¹øÂ°·Î ¼±º¸ÀÌ´Â Áö¼ºÁöÀÔ´Ï´Ù.
""Áø½ÇÀ», ¸ðµç Áø½ÇÀ», ¿ÀÁ÷ Áø½Ç¸¸À» ¸»Ç϶ó""¶ó´Â ¾ð·Ð°üÀ¸·Î À¯¸íÇÑ ÇÁ¶û½º Àϰ£Áö ¸£¸ùµåÀÇ ÀÚ¸ÅÁöÀÌ
ÀÚ ±¹Á¦°ü°è Àü¹®½Ã»çÁöÀÎ ¸£¸ùµå µðÇ÷θ¶Æ¼Å©´Â 1954³â â°£ ÀÌ·¡ ±¹Á¦ À̽´¿¡ ´ëÇÑ ±íÀº ºÐ¼®°ú Âü½ÅÇÑ
¹®Á¦ Á¦±â·Î Àηù º¸ÆíÀÇ °¡Ä¡, ÀαÇ, ¹ÎÁÖÁÖÀÇ, Æòµî ¹Ú¾ÖÁÖÀÇ, ȯ°æº¸Àü, ¹ÝÀü ÆòÈ µîÀ» ÁÖâÇÏ´Â ´ëÇ¥
ÀûÀÎ µ¶¸³ ´ë¾È¾ð·ÐÀÔ´Ï´Ù. ±×¸®°í ¸£¸ùµåÄÚ¸®¾Æ¿¡¼ 2008³â 10¿ù¿¡ â°£ÇÏ¿© ¿ÃÇØ ¸¸ 13³âÀ» ¸ÂÀÌÇÏ°Ô µÇ
´Â ¸£¸ùµå µðÇ÷θ¶Æ¼Å© Çѱ¹ÆÇÀº ºü¸¥ ¼Óµµ·Î Áö½ÄÀÎ »çȸÀÇ Çʵ¶Áö·Î ÀÚ¸®¸Å±èÇϸç, Àαǰú ¹®È´Ù¾ç¼º
À» º¸È£ÇÏ°í °³Çõ°ú º¯ÈÀÇ °¡Ä¡¸¦ Á¸ÁßÇÏ´Â Áö¼ºÀΰú ¹ÎÁֽùÎÀÇ ¹þÀÌ µÇ¾î¿Ô½À´Ï´Ù
|